타업체 30일, 테라픽셀 7일, 왜 다르죠? (ft. 먼데이닷컴 & 워드프레스 )

워드프레스 제작 전문 테라픽셀 임대표입니다.

고객에게 가장 많이 듣는 피드백이 있습니다.

진짜 빠르네요. 어떻게 이렇게 빠를수 있죠?

급합니다! 이 사이트랑 100% 똑같이 해주세요!

혹시 이런 기능 개발 없이도 구현 가능할까요?

이런 프로젝트들을 만나면 반갑습니다.

테라픽셀이 가장 자신있는 것은 빠른 제작 , 100% 디자인 벤치마킹 그리고 저렴하게 무한 기능추가 입니다.

시간이 곧 돈 입니다.

좋은 툴을 쓸줄 안다는 것은 엄청난 타이탄의 도구​ 입니다.

그리고 바로 이 기술들 덕분에, 수월하게 주문 성사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게 수백만원짜리 프로젝트를 따야할 경우 몇번의 미팅과 사전설명이 많이 필요할 법도한데,

저희는 요청사항 반영후 견적서와 영상 설명서를 보내드리면 대게 결론이 바로 나는 편입니다.

그리고 급하지 않다고 미루어 두셨던 분들도 결국 나중에는 다시 돌아오십니다.

가격이나 제작 소요일, 기능측면에서 저희가 제시한 것보다 더 경쟁력 있는 업체를 찾기가 쉽지 않으니까요^^

어떻게 가능하냐고요? 워드프레스로 제작하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1. 먼데이 닷컴으로 프로젝트관리

재택 근무 때부터. 테라픽셀은 프로젝트를 관리하기 위한 프로그램들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첫 시작은 노션이었고 노션의 한계를 느껴 먼데이닷컴으로 옮겼습니다.

먼데이 닷컴의 직관적인 화면은 업무 효율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서로 보고하고, 설명하는 시간을 현저히 줄여줍니다.

예를들면 강의컨 텐츠를준비할때도 제가 녹화파일만 업로드 하면, 별도 지시없이 담당자가 1초만에 업무 파악이 다 가능합니다

1
3번째 런칭 강의 : 핀터레스트 강의 준비 스케줄표 ( 먼데이닷컴)

2. 반복질문 제로 만들기 : 메뉴얼화

두번 질문은 없다! 반년넘게 제작하며 모든것을 메뉴얼 화 했습니다

같은 질문에 대한 같은 답변을 하느라 시간 허비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는 것이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었습니다.

고객과의 소통 그리고 사내에서의 소통 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뭔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는 경우, 기능 발견한 사람이 영상으로 메뉴얼을 만드는 것이 이미 생활화가 되었습니다.

그랬더니 효과는 대박입니다. 기본 30~1시간 소요되는 반복 설명 시간은 링크 전달로 다 해결​이 되었습니다.

즉 설명을 위한 시간이 거의 제로에 가까워 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상으로 보니 이해가 더 잘 된다며, 고객만족은 200% 입니다.

테라픽셀 진상고객 대처법 : 190 가지 메뉴얼

3. 워드프레스로 최신식 플러그인 조합

뭐니뭐니해도 제작방식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드코딩으로 몇개월 꼬박 작업해야 하는방식과 다릅니다.

코딩없이 가능한 워드프레스로 제작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드래그앤 드랍 방식의 직관적인 디자인 편집툴. 엘레멘토를 사용합니다.

포토샵이나 다른 디자인 프로그램으로 UI 를 선제작하여 웹사이트로 옮기는 방식이 아니라

바로 퍼블리싱을 합니다. 그것이 훨씬 쉽고 시간이 단축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웹사이트 기획이 다 준비되어 있다면 3일 이내에도 왠만한 작업이 다 가능합니다.

벤치마킹 하고 싶은 어떤사이트 더라도 99% 흡사하게 구현이 가능합니다.

이게 바로 얼마나 효과적인 디자인 편집툴을 어떤 것을 사용하냐가 관건입니다.

4. 고객 피드백 소프트웨어 도입

고객은 제작사이트에 피드백을 남길 때, 일일이 스크린샷을 뜨거나 전화로 설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렇게 사이트에 직접 원하는 위치를 지정하여 문구와 파일 업로드 까지 가능합니다.

최식신 미국 소프트웨어를 도입하여 의뢰인분들의 피드백 시간까지 아껴드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적용하였더니 고객 대만족은 물론, 저희도 훨씬 수정시간이 짧고, 서로 소통도 수월합니다.

그리고 코멘트가 반영됐는지 여부도 히스토리로 파알할 수 있어 더할나위 없이 효율적입니다.

image 4
테라픽셀 웹사이트의 피드백 남기는 방법

5. CS 업무시간 한정

초창기에는 고객의 요청에 거의 실시간 대응을 했습니다. 그것도 24시간을요

자다가도 새벽에 톡이 오면 컴퓨터를 켜기도 했습니다.

고객분들은 감동을 했지만 제 삶은 너무 피폐했습니다.

어느 순간, 개인 삶을 통째로 뺏길 기분과 함께 우리 아이에게 엄마의 부재로 인한 부작용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하여 모든 CS 업무는 공식 채널로 돌리기로 과감히 결정하였습니다.

10시 부터 5시 까지만 고객에게 실시간 대응을 하고 출근한 직후, 퇴근 직전에는 업무에 집중할수 있도록 세팅하였습니다.

예전에는 저의 개인톡으로 수십명의 고객 요청사항이 오면 그것을 일일이 담당자에게 전달하는데 하루 업무의 30~40 프로를 차지하였습니다

이제는 직접 담당자들이 카카오채널로 대응을 하고, 본인들의 업무도 스스로 순서를 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랬더니 오히려 업무 효율과 속도 그리고 집중도도 측면에서 훨씬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사소한 부분 까지도 업무의 효율성 극대화가 필요합니다.

이런 체계적인 관리가 없다면, 분명 인력과 시간은 더 필요할겁니다.

그리고 타업체와 같은 방식으로 제작하며, 경쟁력을 갖추기 어려웠을 겁니다.

그만큼 회사의 수익률은 낮아지겠죠?

우스겟소리로 직원들이 하는 말이 있습니다.

한시도 한눈을 팔수가 없네요~!

먼데이닷컴으로 실시간 업무 체크가 가능하니, 업무 결과가 업로드 되지 않으면 곧 아무것도 안한것으로 오인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마디 잔소리도 없이 말이죠^^

모든것을 시스템화 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어떤 코멘트 없이도 스스로, 그리고 모든가 모든 프로젝트를 투명하게 파악할 수 있는 구조가 되었습니다.

전체 파악이 잘되기 때문에, 문제점과 다음 스텝 파악도 훨씬 빠릅니다.

이는 쓸데없는 잡무에서 해방시켜, 오로지 순수 작업에만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었습니다.

즉 웹사이트 제작 업무가 넘쳐나더라도,행정적인 승인 절차 이외의 디자인 업무는 타사 대비 3~4배는 빠른 속도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렇게 바쁜데도 짬짬히 영상 강의까지 매달 런칭할 수 있을 정도로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순 가격 뿐만 아니라 이 업체가 정말 내 웹사이트를 맡겨도 될만한 업체인지 여러가지를 꼭 검토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른글 더보기

댓글 달기

`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