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강의, 찐 고수 분별하는 5가지 질문

워드프레스 전문 웹에이전시 테라픽셀 임대표 입니다.

정말 그게 가능하다고요? 유일하게 가능한 곳이군요!

제가 의뢰인 분들과 인연은 보통 이렇게 시작합니다.

왠만한 전문가들이 모인 크몽에서도

비싸거나 못하거나. 업체를 찾기 녹록치 않은 기능을 제가 가능하다고 설명드리면, 모두들 안도의 한숨을 내쉽니다.

워드프레스에 대한 가장 많은 오해가 무엇일까요?

구글 애드센스용 수익혁 블로그, 즉 티스토리와 같은 블로그형 홈페이지라는 것입니다.

혹시 이웃님들께서도 그렇게 알고 있으신가요?

만약 당신이 수강하고자 하는  워드프레스 강의

워드프레스로 애드센스 블로그만 설명한다면,

또는 단순 기업 홈페이지만 만든다면,

죄송하지만 다시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 이제는 구지 누군가에게 맡기지 않아도 스스로 제작할 수 있는 세상입니다. 진입장벽이 무척 낮아 졌죠. 기업 홈페이지라면, 구지 워드프레스가 아니라도 방법은 많습니다.

하지만 결제기능이 탑재되는 쇼핑몰의 경우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웹사이트 구축은 온라인 매장 오픈과도 같기 때문에 부수적으로 필요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보통 쇼핑몰을 제작을 고려하는 분들은 제작방식에 대해서는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하지만 한가지 꼭 알아두실 것은, 모르면 수백만원을 그냥 날려버리는 경우가 부지기수라는 것입니다.

셀프 제작이든, 외부 업체 선정이든 찐 고수를 만나셔야 합니다. 제대로된 강사나 업체를 만나면 대박이 나지만, 잘못된 인연를 만나면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야합니다.

제발 리뷰에 속지 마세요.

포트폴리오를 제대로 보세요.

워드프레스로는 단순 블로그나 기업 홈페이지 제작 용도가 아닙니다. 상상하는 모든 것을 코딩1도 없이 제작할 수 있는 무한 확장 노코딩 제작 방식입니다.

클래스101, 쇼핑몰, 트레바리, 직방 같은 플랫폼도 만들수 있는 것이 워드프레스입니다.

직접 개발이 아니기 떄문에 훨씬 저렴한 가격에 제작이 가능한 방식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정보가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 가능성에 대해서 유일하게 모르는 나라이기도 합니다.

​도대체 누가 찐 인가요?

도대체 누가 제대로 된 강사인지, 그리고 업체인지 분별하기가 쉽지 않으시죠?

셀프 제작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 워드프레스 강의 찐 강사를 분별할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워드프레스 강의 홈페이지 제작 수준을 보면 알수 있습니다. 여기 제대로 분별하는 질문들 나열해보겠습니다.

어디서 판매하고 있나?

혹시 크몽,탈잉 같은 플랫폼이나 블로그에서만 강의를 판매하고 있다면 제대로 된 강사라고 보기 힘듭니다.

워드프레스로는 다양한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로 내 강의 홈페이지를 만들지 못한다는 것은.. 아직 검증이 더 필요합니다. ​

결제 방식은?

혹시 강사가 워드프레스 강의를 무통장 입금만 받으시나요? 아.. 아직 강사가 워드프레스에 결제 기능을 탑재할 줄 모르시는군요.

결제 기능이 탑재되면 현금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간편페이등 다양한 옵셥들이 있는데도 무통장 입금, 특히 블로그로 받으신다면 워드프레스를 제대로 활용할 줄 모른다는 뜻입니다.

실무 경험기간

실무 경험을 가장 재대로 파악할 수 있는 것이 포트폴리오입니다. 갯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얼마나 고난이도 웹사이트 제작을 해보았냐 입니다.

단순한 기업홍보페이지 제작은 구지 워드프레스 아니라도 할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제작 업체에서 제작 경험이 있다 하더라도 쇼핑몰, 예약 기능, 컨텐츠 판매 기능 탑재를 못한다면,

제대로 배운게 아닙니다.

강의 방식은 ?

요즘 같은 코로나 시기에, 원데이 클래스는 한계가 있죠? 보통은 줌 실시간이나 녹화영상 두가지 방식이 유일한 강의를 판매할수 있는 방법일 겁니다. 혹시 녹화영상 강의를 구매한 경우, 강의 정보를 어떻게 받고 있나요?

혹시 영상링크를 그냥 바로 받고 있으신가요? 아니면 티처블에서 강의를 볼수 있는 구조인가요?

final 6094c0617e31180044bec2b0 237588

이렇게 클래스101 같이 체계적인 방식의 커리큘럼별 강의를 볼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나요?

워드프레스로도 이렇게 커리큘럼별 영상 재생이 가능합니다.

단순 링크 발송이나, 티처블 로 수동 입금후 강의를 보는경우는, 워드프레스의 강의 기능을 사용할 줄 모른다는 것입니다. 즉 강사로서 워드프레스를 활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것입니다.

카페24, 블루호스트 말고 다른 호스팅?

우리나라 카페24 좋습니다. 옵션이 많습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 용도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블루호스트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해외에는 모든 호스팅사의 상품중 1순위가 워드프레스용 호스팅입니다. 2명중 1명이 워드프레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메인 상품이 워드프레스 전용 호스팅입니다. 즉 다양한 옵션이나 기능들이 원클릭으로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가성비가 좋은 해외 호스팅이 많은데 카페24만 추천한다는 것은 영어의 한계가 있다는 뜻입니다.

그럴수 있다고요? 워드프레스를 제대로 공부하려면 다양한 해외 소트트웨어 회사 메뉴얼과 영어 칼럼을 많이 볼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보다보면 많은 옵션들을 터득하게 됩니다. 워드프레스 기술 지원이 되지 않는 카페24만 사용한다면, 최신 정보에 어둡다는 결론입니다.


보통 워드프레스를 직접 제작하려고 마음 먹으신 분들은, 최종목표가 단순 랜딩페이지 제작이 아닌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워드프레스의 끝판왕을 경험해보고 싶으신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 아임웹의 한계를 느끼신 분
  • 워드프레스를 정말 제대로 배우고 싶은 분
  • 나만의 온라인 강의 사이트 제작하고 싶으신분
  • 매거진 사이트 제작하고 싶으신 분

​제가 열심히 설명하지 않아도 테라픽셀 온라인 강의 수강신청을 하십니다. 커리큘럼만 보시고도, 유일무이 강의라는 것을 알수 있기 떄문입니다.


무료 강의 신청

테라픽셀 공식 웹사이트 

다른글 더보기

댓글 달기

`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