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특별한 마음으로 기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지난 4년 간의 노력 끝에, 테라클래스 유튜브 채널이 마침내 1만 구독자를 달성했습니다! 이 뜻깊은 순간을 함께 해주신 여러분께 진심 어린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유튜브 시작, 그 첫걸음
4년 전, 이미 레드오션이라던 유튜브 시장에서 워드프레스 만큼은 정보가 턱없이 부족한 블루오션이었습니다. 당시 워드프레스 채널은 극히 소수였고, 대부분 애드센스나 해외 기반 콘텐츠만 편향적으로 다루는 채널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웹에이전시로서 다양한 기능을 폭 넓게 제작 경험한 저로서는 이 분야 만큼은 경쟁력이 있을 거란 확신으로 채널을 시작했습니다. 첫 영상 "한 시간만에 홈페이지 제작하기"는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받는 효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작 업무와 유튜브 채널 성장을 병행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았고, 3년간 4천 구독자 채널로 정체되어 있었습니다.
25만 유튜버와의 인연으로 퀀텀점프 시작
6개월 전, 운명적인 전환점이 찾아왔습니다. 현재 25만 구독자를 보유한 베테랑 유튜버분을 테라클래스 수강생으로 만나게 된 것입니다. 전문가의 날카로운 통찰력과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한 컨설팅은 말 그대로 게임체인저였습니다. 4년 간 정체되어 있던 채널은 컨설팅 직후 단 하나의 신규 영상으로 유튜브 알고리즘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저도 제로부터 시작했습니다. 사업주라면 큰 채널이 아니라도 유튜브 x 독립 플랫폼으로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새로운 시작입니다. 10만 구독자를 향한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려 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가치 있는 콘텐츠로 많은 분들의 디지털 업무 환경을 개선하는 데 기여하겠습니다.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1만 구독자가 가져온 변화
1만 구독자유튜브는 비록 큰 규모 아니지만 사업 홍보 채널로서는 가장 효과적인 모객 루트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영상들은 테스트 업로드하며 유튜브와 플랫폼을 잘 활용하면 스노우볼 효과가 확실한게 나타난 다는 것을 직감할 수 있었습니다.

01. 원소스 멀티 유즈 체계
컨텐츠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별도 영상 촬영이 아닌 잠재 고객 및 수강생 교육과 병행하여 시너지를 내고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들을 무료 특강으로 수강생과 소통함과 동시에 유튜브 콘텐츠로 재편집하여 잠재 고객과의 접점을 촘촘히 늘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체계적 콘텐츠를 정기적 발행을 패턴화 함으로써 기획력과 전문성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양질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또 다른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02. 확실한 고객 확보 채널 구축
유튜브는 잠재 고객을 확보 할 수 있는 강력한 채널이 되었습니다. 통상적으로 한 명의 고객 DB를 확보하기 위하여 작게는 5천원에서 수만 원이 예산을 필요로 합니다만 테라클래스는 최근 6개월 간 유튜브 채널 하나만으로 약 1,900명의 신규 회원을 확보했습니다. 이는 통계적으로 웨비나 1회 진행시 예상 매출 5천만원의 잠재 가치를 확보한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유료광고없이 관심고객을 확보한다는 것은 결국 마진율이 높아진다는 뜻이죠.

유튜브 x 플랫폼의 시너지 효과
테라클래스의 유튜브 채널 성장의 목적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아닙니다. 구독자를 우리 서비스 구매 고객으로 전환시켜 사업 수익과 직결시킨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유튜브 멘토링 직후 웨비나 매출은 1억 2천만 원이라는 신기록을 달성했고 웨비나 평균 매출 약 6천만원이상 발생합니다.
